커뮤니티

공지사항

HOME 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
[센터소식] 에듀래더-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업무협약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: 관리자   조회수 : 1,127회   작성일 : 24-06-13

본문

초록우산-에듀래더, 가정위탁 아동 자립 돕는다

- 초록우산 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, 위탁아동 학습 및 진로 지원

- 에듀래더와 업무 협약맞춤형 학습코칭, 취업 컨설팅 등 진행

 

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(회장 황영기)은 초록우산 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에듀래더가 함께 보호아동의 자립 지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.

이를 위해 초록우산 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에듀래더는 업무협약을 맺고 가정위탁 아동의 시간 관리 및 자기주도 학습 능력, 학업 동기 향상을 위한 

맞춤형 학습코칭, 자립준비청년 취업컨설팅전문가 의견교류 및 정보교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.

또 아동에게 로그로그(전 프랭클린 플래너) 다이어리를 전달해 학업 및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, 개인 특성에 맞춰 학습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1 1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.

초록우산은 부모의 빈곤, 이혼, 질병, 가출, 학대 등의 사유로 보호가 필요한 가정위탁 아동을 찾고,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적극 연계한다는 방침이다.

에듀래더 김현중 대표는 "이번 협약이 아이들에게 꿈을 키우며 올라설 수 있는 사다리가 되길 바란다"

 "아동이 교육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겠다"고 했다.

초록우산 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 박수봉 관장은 "이번 협약은 가정위탁 아동들의 학습과 진로 준비에 든든한 토대가 될 것"이라며

"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"고 말했다.  ()


ff551572fcecfc263afa9059adc41007_1718239047_7666.jpg 

※사진설명(사진=초록우산 제공) 

사진1. 초록우산 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에듀래더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연 가정위탁 아동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

(왼쪽부터 에듀래더 김현중 대표, 초록우산 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 박수봉 관장)

 

▲ 초록우산 | ChildFund Korea

초록우산은 1948년부터 어린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함께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입니다.

※초록우산 1588-1940 / www.childfund.or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