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
법인소개
HOME > 서울가정위탁지원센터 > 법인소개
- 어린이가 혼자 그리는 그림은 꿈이지만,
어린이와 우리가 함께 그리는 그림은 미래가 됩니다!
- 1948년 문을 연 초록우산은 1950년 6.25전쟁 고아 구호사업에 집중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
국내외 아동복지사업, 애드보커시, 모금사업, 연구조사 등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는 아동옹호대표기관입니다.
현재 국내·외 아동 연간 약 100만명에게 직·간접 도움을 주며 그들의 미래를 열어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.
-
전문성
- 초록우산은 국내외 아동을 위하여 생존지원, 보호지원, 발달지원, 권리옹호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,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 재단만의 특화되고 표준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최대 아동복지 전문기관 입니다.
-
투명성
- 매년 공인된 회계 법인을 통해 후원금 운영의 투명성을 검증 받으며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. 아동 복지만을 위하여 명확하게 후원금을 모금하고, 필요한 곳에 공정하게 후원금을 배분하는 투명하고 올곧은 모금전문기관 입니다.
-
역사성
- 1948년 CCF로부터 출발하여 지난 60여 년간 세상 모든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외길을 걸어왔습니다. 초록우산은 한국의 사회복지 역사와 그 궤를 함께하며 기부 문화를 선도해 온 뿌리 깊은 아동복지 전문기관입니다.
-
국제성
- 세계 12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 어린이재단 연맹의 회원 기관으로서 어린이재단은 세계 54개국의 아동을 위해 지역개발사업, 교육사업, 구호사업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. 국내를 넘어서서 인종, 성별, 종교, 국적에 상관없이 한결같은 인류애를 실천합니다.
![icon](/img/center/corporation_list_sprout.png)
어린이는
우리의 미래
초록우산 바로가기 >